본문 바로가기

날씨가 쌀쌀할땐 칼칼한 이화수 육계장

스치는바람소리 2024. 12. 10.

쌀쌀한 날씨엔 얼큰한 육개장 한 그릇 어때요?

 

추운 날씨나 비 오는 날이면 얼큰하고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. 저도 그렇답니다.
저는 비가 오거나 추워지면 얼큰한 국물이 자주 생각나요. 그렇다고 너무 맵고 향신료가 강한 그런 것은 싫어해요. 그래서 마라탕은 제 취향이 아니랍니다.

 

그런 저에게 딱 맞는 곳이 바로 이화수 전통 육개장 창원 터미널점입니다. 이화수 전통 육개장 창원 터미널점은 근처에 대형마트와 복합 상가, 창원 터미널이 있는데 저는 근처 대형마트를 자주 가기에 가끔 생각날 때 들르곤 합니다.

진한 국물, 부담 없는 칼칼함

이화수 육개장은 진한 육수와 적당히 칼칼한 맛이 특징이에요. 우리 집 중딩들도 먹을 정도이니 매운 것 잘 못 드셔도 한 번씩 얼큰함이 땡길때 드셔보세요.

이름에 담긴 뜻

이름이 이화수라서 프랜차이즈 대표 이름일 거로 생각했는데 그런게 아니었어요. 
이화수는 ‘기쁨과 즐거움이 아름답게 피어난다’는 뜻으로 매장에 머무르시는 동안 맛있게 드시고, 더불어 기쁜 마음을 갖고 돌아갈 수 있는 매장을 만들자”라는 뜻이래요.

 

메뉴 추천

이화수의 주요리 6가지는 이화수만의 특별한 맛으로 한 그릇 정성을 담아 끓인 든든한 한 끼 메뉴이고, 서브 메뉴는 육개장과 함께 곁들이면 좋은 메뉴라고 하네요.

 

저는 전통 육개장을 먹었어요. 쌀쌀한 겨울엔 역시 칼칼한 육개장이 입맛을 돋우네요. 그렇다고 매운 것을 기대하신다면 조금 아쉬울 수 있어요. 중학생 따님이 먹기에는 약간 매운맛이었고, 매운 것을 좋아하는 분이라면 땀을 흘리고 먹을 만큼 맵지 않거든요.
고기를 좋아하는 분들께는 한판 보쌈도 추천드려요. 고기 특유한 누린내가 나지 않는 깔끔한 맛이라 곁들인 무와 잘 어울려요.

 

아이들을 위한 메뉴도 있어요

 

아이들이 있는 집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. 아이들이 먹을 수 있는 메뉴 맑은 육개장과 사골 떡만두국도 있으니까요. 창원 터미널 근처에 볼일이 있어서 가셨다가 식사 때가 되시면 한번 가보세요. 따뜻하고 든든한 한끼 식사로 만족하실 거에요.

 

 

 

주소 : 경남 창원시 의창구 창이대로15번길 24 서주빌딩

연락처 : 055-265-5588

영업시간 : 09:00~22:00 라스트 오더 :21:30

단체 이용 가능, 예약, 전용 주차, 무선 인터넷, 포장 가능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댓글